기사상세페이지

곡성군,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최 ... 오는 5월 17일부터

- 오는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수억만 송이의 ‘장미의 향연’ 펼쳐져
- 장미공원 운영시간,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기사입력 2024.04.29 20: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곡성장미축제.jpg
    ( 2024.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곡성군)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오는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과 동화정원, 곡성천 뚝방길 등 곡성군 전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장미축제의 주제는 ‘WE THE ROSE,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장미’로 정했으며, ‘THE RㆍEㆍD’ 를 콘셉트로 정했다. 

     

    콘셉 ‘THE RㆍEㆍD’ = 로맨틱(Romantic) + 흥미진진함(Exciting) + 즐거움(Delight)을 포함한 것으로,  이번 축제에는 빨간색의 강렬함을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23년 축제.jpg
    (2023년도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모습. 사진제공=곡성군)

     

    ▲ ‘섬진강 기차마을’ 내 위치한  75,000㎡의 부지의 ‘장미공원’에서는 1004종의 전 세계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매년 5월이면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일제히 꽃 문을 열고 매혹적인 장미와 어우러진 수목과 연못이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축제 기간 중 섬진강기차마을과 장미공원은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 축제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5월 17일 오후 5시 에너제틱한 뮤지컬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이어진 ‘로맨틱 로즈 콘서트’에서는 가수 ‘린’과 ‘나영’이 출연해 축제의 개막을 축하한다. 

     

    18일과 19일 저녁 6시에는 각각 The Romantic 콘서트 ‘로즈 블,로,썸’과 The Exciting 콘서트1 ‘장미꽃 콘서트’가 펼쳐진다.

     

    25일 저녁 6시에는 The Exciting 콘서트2 ‘아모르 트롯 투나잇’이 진행되고, 26일 오후 4시에는 The  Delight 콘서트 ‘로즈 갈라쇼’가 폐막을 장식한다. 

     

    이번 폐막 공연에는 가수 ‘하이키’와 ‘노라조’, ‘김연자’, ‘체리필터’, ‘진시몬’ 등이 함께한다.

     

    한편, 곡성군은 기차마을 인근 ‘동화정원’에 100,000㎡ 규모의 ‘호밀 밭’을 조성했으며, 광활한 언덕에서 푸른 물결로 출렁이는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도록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