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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악성민원" 대응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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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시·군뉴스

담양군, "악성민원" 대응 교육 실시

- 악성민원대응반 운영, 심리상담 및 의료비 지원 등 대응 총력

- 이병노 담양군수, “악성 민원 발생 시 부서장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동대응이 이뤄져야"

(4.17)담양군,악성민원대응교육개최…공무원보호,안전한공직분위기조성(이병노군수인사말).jpg
(담양군은 지난 16일 공무원을 대상으로 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안전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 하는 등 공무원 보호를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담양군은 지난 16일 담양문화원 인문교육관에서 담양군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악성민원 대응 교육은 최근 악성민원으로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는 공직자가 늘어남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은 폭언‧폭행‧협박‧성희롱‧업무방해와 같이 갈수록 늘어나는 다양한 특이민원에 대한 사전 대응 방법 중심으로 신현성 변호사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특히, 신 변호사는 악성민원과 불만민원을 구별해 민원인을 응대하는 전략, 악성민원에 대한 분야별 대처방식에 대해 강사가 검사로서 공직에 몸담은 기간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강의를 펼쳤다.

 

현재 담양군은 악성 민원 피해 공직자 보호와 안전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악성민원대응반 구성‧운영, ▲민원실, 읍‧면사무소 안전 장비(비상벨, CCTV, 민원창구 가림막) 설치, ▲휴대용 보호장비(목걸이형 카메라) 배부, ▲피해 공직자 심리상담 및 의료비 지원 등 악성 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악성 민원에 대처하는 대응 방식은 담양군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악성 민원 발생 시 부서장을 중심으로 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동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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